본문 바로가기
감상/음악감상

[가수] 파킷츠 (사진없음)

by 바이로카나 2017. 3. 31.
반응형


앨범 촬영 사진(수정)



한국에서 그닥 유명하지 않은 것에 덕질하면 고통받는다.


유닛 정보


 정식명칭

 파킷츠 (パーキッツ)

 멤버

 후지노 마나미(보컬), 카타오카 츠구미(작곡가, 키보드, 기타 등 연주자) 

 특이사항

 애니메이션, 리듬게임 등 수록곡에 참여




가수 소개

아마 한국 사람이 이 이름을 알고있다면 보통은 팝픈뮤직을 통해서일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주제곡의 경우엔 [사랑과 용기의 피그걸 톤데부링]이나 [미르모 퐁퐁] 등에 참여를 했는데 전자의 경우 나온시기에 비해 한국에 잘 안 알려진 애니메이션이었기 때문에 한국에서 이를 통해 파킷츠를 알게된다는 것은 매우 드물거라 봅니다. [미르모 퐁퐁퐁]의 경우엔 한국에서도 꽤 알려진 애니메이션이니 이를 통해서는 아는 분이 어느정도는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각주:1] 여기 미르모 퐁퐁퐁에 실린 곡 중 하나가 아이마스의 타카츠키 야요이가 커버도 했던 곡 러뷰 러뷰(らびゅらびゅ) 입니다.



꽤 오랜시간동안 팝픈뮤직에 곡을 제공해왔지만 정규앨범 파라볼라를 마지막으로 결국 유닛 해체를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각자 활동을 하고있는데 꾸준히 앨범을 내놓고 있는 츠구미와 달리 마나미의 경우엔 소식이 뜸한 편입니다.


언젠가는 이벤트로라도 둘이 재결합을 해주었으면 하군요.


팝픈뮤직 비수록곡 중에서 명곡으로 손꼽히는 '환청과 고슴도치'




음악, 앨범 정보

각 앨범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의 아마존 재팬 링크로 이동됩니다.



파킷츠 시절

TVアニメ「とんでぶーりん」主題歌 ─ 愛はカッコわるい 1994? 1996?

애니메이션 사랑과 용기의 피그걸 톤데부링 OP곡 '사랑은 정말 나빠'와 ED곡 '부링 아 라 모드'가 수록된 미니앨범입니다. 이 앨범은 중고 재고도 구하기 힘들고 나온다고 하더라도 터무니없는 가격이라 전 파킷츠 앨범 소장을 목표로 하는 필자조차 구하는 걸 포기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노래자체를 듣고 싶어하시는 분은 90년대 애니메이션 수록곡 베스트 앨범 등을 뒤지면 된다는 것.(은 베스트 앨범이 더 비싼게 함정이지만.)


반어인 1999

팝픈뮤직 수록곡 それから 등이 수록된 앨범이긴 합니다만, 후술할 앨범때문에 소장가치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구하기도 쉽지 않고요.


Liquid Melody 2001

미니앨범이라기엔 팝픈뮤직 수록곡 2곡을 제외한 4곡(페이퍼 플라워, 상냥한 날들, DNA, Stand by You)이 이 앨범에만 실린 곡이라 파킷츠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소장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중고가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팝픈 아티스트 컬렉션 Parquets vol.1 2001

반어인의 소장가치를 떨어뜨린 주범(?)입니다. 초창기 팝픈뮤직에 실린 파킷츠 곡 + 반어인에 실린 곡을 모두 가져온 앨범이라 굳이 반어인 앨범을 따로 구매할 필요없이 이것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pop'n Artist Artist Collection ~ Parquets~Hummingbird 2003

팝픈뮤직에 실린 곡과 추가곡으로 이루어진 앨범입니다. 역시나 앨범명에 '팝픈뮤직'이 붙은 걸 보면 아시겠지만 코나미와의 협력으로 발매된 앨범.


라뷰라뷰 2004

미르모퐁퐁 수록곡 앨범입니다. 추가 수록곡으로는 팝픈10에 실렸던 '안녕 생추어리'와 한곡이 더 있어요.


내일이 되어라 2004

미르모퐁퐁 수록곡 앨범입니다. 위 앨범처럼 추가 수록곡으로는 팝픈11에 실렸던 '사랑하는 도쿄'와 한곡이 더 있어요.


파키서클 2004

역시나 팝픈뮤직 수록곡+추가 수록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봤을 때는 그렇게 프리미엄이 붙을 이유가 없어보이는데도 유독 중고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슈가슈가 2005

미로모퐁퐁 수록곡 앨범입니다. 위의 앨범처럼 추가 수록곡이 팝픈13에 실린 '멜트'와 한곡이 더 들어있는 구성입니다.


파키팝 전부수록! Parquets pop'n music Best 2006

이 앨범은 코나미스타일에서도 팔던 앨범이지만 지금은 구할 수 없습니다. 원래 2000엔 정도 하던 앨범이지만 제목 그대로 파킷츠의 팝픈뮤직13까지의 참여곡들을 총 망라한 앨범이다보니 프리미엄이 좀 붙었네요.


parabola 2008

사실상 위 베스트 앨범에 실리지 못한 추가 후속곡들은 다 여기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팝픈뮤직 수록곡만 풀버젼으로 듣고싶으신 분은 2006년 베스트앨범과 파라볼라 2장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절판으로 인한 중고 프리미엄은 감수를 하셔야 하지만 그나마 파라볼라는 아마존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츠구미 솔로

Princess Piccolo Original Soundtrack [Remastered 2nd Edition]

- 팝픈뮤직 10에 실린곡인 Princess Piccolo을 마치 하나의 뮤지컬처럼 만든 앨범입니다.

팝픈뮤직 10 OST의 Long Version과는 또 다른 맛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9번 트랙은 팝픈뮤직 19에 실린 BaBeL Grand Story의 재해석 버젼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おもいで列車(トレイン)

- 팝픈뮤직에서 파킷츠 명의가 아닌 카타오카 츠구미 단독으로 작곡했던 어딘가 개그스럽거나 정신나간 소재의 곡들이 실려있는 앨범입니다. 


宇宙コンビニエンス

- 역시나 팝픈뮤직에 카타오카 츠구미 명의로 제공했던 곡들이 실려있습니다.


SPIN-OUTS

- 역대 팝픈뮤직에 실렸던 곡들을 편의점 소재로 살짝 비튼 앨범입니다. 보컬로이드도 사용하고 드라마 부분도 수록한 것이 특징.


俺の足元に跪くがいい

- 팝픈 47러너의 영원한 친구인 KING OF THE SEA 등 카타오카 츠구미 명의로 팝픈뮤직에 제공한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ラセンカイダン

- 지겹도록 우려먹는(...) BaBeL Grand Story 보컬버젼 곡을 포함하긴 했지만 팝픈뮤직에 수록하지 않은 곡들이 실린 사실상 첫 오리지날 앨범으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Girly Collection

- 자신이 작곡한 노래를 불러줄 보컬을 모집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하게 된 10명의 여성 보컬의 솔로곡+단체곡으로 구성된 앨범입니다. 츠구미의 개그스러운 곡보다는 파킷츠 곡들을 좋아했던 필자로서는 츠구미 단독 명의로 내놓은 앨범 중에서는 가장 높게 쳐주는 앨범입니다. 그래도 후지노 마나미의 보컬곡이 하나쯤은 있어줬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군요. 마지막 11번 트랙은 2020 도쿄 올림픽 비공식 헌정곡으로 작곡한 노래이며, 본인의 사운드 클라우드에도 숏버젼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少年少女 Complete Premium CD

- 소년소녀라는 여장남자 이야기를 담은 순정만화가 있는데, 해당 작품의 동인지에 수록된 미니앨범입니다. 동인지 내에 존재하는 가상의 노래를 실제로 구현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총 2곡이 수록되어 있고 유튜브에 숏버젼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노래) シアワセの方角

- 보이스 드라마 ゴミ溜めPEACE의 캐릭터송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

 


후지노 마나미 솔로

카라후루루 2014

- 파킷츠가 해체되고 보컬이었던 후지노 마나미의 이름으로 나온 앨범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에 참여한 작곡가들의 곡 스타일이 필자의 취향이 아니라서 사놓고 잘 듣지는 않습니다.


ピース オブ チョコレート

- 디지털 싱글로 나왔기 때문에 결제하고 바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구입은 이 곳에서


(번외)콘서트 DVD

총 2개가 있는데 첫번째 DVD의 경우 콘서트 후반부까지 가면 후지노 마나미씨의 좋지않은 목상태가 그대로 전해지다보니 그렇게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2번째 DVD는 그래도 좀 나은 편이네요.




덕질 가이드


파킷츠의 덕질이 쉽지 않은 이유는, 리듬게임 사운드트랙에는 숏버젼만 실리기에[각주:2] 따로 앨범을 구해 롱버젼을 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리듬게임 사운드트랙만 구해서는 부족함을 느낄 수 밖에 없는거죠.


다만, 음악이 생명인 리듬게임에 참여한 만큼 몇몇 앨범은 어둠의 경로로 돌아다닙니다. 하지만 이왕 덕질을 하기 마음먹었다면 아마존 재팬, HMV, 스루가야[각주:3] 등을 통해서 구입을 하셨으면 합니다. 


보통 팝픈뮤직을 통해서 음악을 접하신 분은 코나미에서 판매한 앨범 2개(파키팝 전부수록, 파라볼라)만 구입하면 더 이상 덕질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파킷츠의 모든 음악을 듣고 싶으신 분은 수록곡 중복을 감수하고 위에 언급한 앨범 중 반어인을 빼고 전부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자의 추천음악


3→2→1→ Smile!

- 팝픈뮤직 16의 수록곡이며 앨범 파라볼라에 풀버젼으로 실려있는 곡입니다. 살짝 슬픈 느낌도 드는 활기찬 분위기에 곱씹을 수록 와닿는 노래가사도 백미. 팝픈뮤직에서는 중레벨정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동레벨의 다른 곡에 비해 꽤 까다로운 계단노트나 동시치기 실력을 요구하여 칠 맛이 나는 것은 덤입니다.


Invisible lover-Girl's Side-

- 원곡보다 bpm을 늦춰 보다 몽환적인 느낌이 나도록 편곡하였으며 후지노 마나미의 보컬에 오토튠을 입힌 리믹스곡 입니다. 원곡보다는 이 버젼을 더 좋아합니다.


DNA

- Liquid Melody라는 미니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이 앨범에만 실린 곡인데 구하기가 쉽지만은 앨범이니 들어보기 어려울 겁니다. 그래도 파킷츠의 음악에 관심이 있다면 구해볼 가치가 있는 앨범이라 생각하고 그 중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곡을 하나 꼽아봤습니다.




  1. 참고로 코나미의 보컬인 Sana도 해당 애니메이션에 참여했습니다. [본문으로]
  2. Princess Piccolo, 바이킹맨 등의 예외도 있지만 파킷츠 명의가 아닌 츠구미 솔로 명의곡이므로 제외합니다. [본문으로]
  3. 소년소녀 스페셜 CD는 동인지인데 19금딱지 까지 붙어있어서(실제로는 야하지 않습니다.) 아마존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