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듬게임

[데레스테] 이벤트 별 Live Party 병행 효율성 정리 (수정중)

by 바이로카나 2020. 3. 4.
반응형

여유 있게 이벤트 랭킹 in 12만, 6만 정도 노리는 사람이 각 이벤트 진행 시 라이브 파티를 병행하는 것과, 일반 라이브 혹은 이벤트 선곡 창을 통해서 이벤트에만 집중하는 것 중 어떤 게 효율적인지 주관적인 관점으로 비교해본 글입니다.

 

기억에 의존해서 써서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틈틈이 수정중이니 틀린 내용 있으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재화 이벤트

일반 라이브 : 스테미너 2배 소모 가능 vs 라이브 파티 : 스테미너 2배 소모 불가능

 

* 일일 25쥬얼 획득 미션은 (마스터, 스테미너 2배 소모 기준) 한곡만 플레이해도 달성 가능하기에 일일 미션곡 및 이벤트 곡 플레이만 일반 라이브에서 하고, 남은 스테미너는 라이브 파티에서 소모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라이브 그루브

라이브 그루브 플레이 : 포인트 획득 가능, 이벤트 후반전 때 스테미너 2배 소모 가능 vs 라이브 파티 : 포인트 획득 안됨

 

* 일일 25쥬얼 획득 미션은 오직 라이브 그루브를 진행해야만 가능한데 라이브 그루브 한판이 오래걸리기에 라이브 파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신데렐라 캐러밴

일반 라이브 : 추가 보상 획득률 높일 수 있음, 이벤트 아이돌 획득 가능 vs 라이브 파티 : 이벤트 보상 하나만 획득만 가능, 이벤트 아이돌 획득 불가능

 

* 일일 25쥬얼 획득 미션은 캐러밴 재화 150개를 모아야 하는데 스타랭크 등을 통한 보상 부스트가 없으면 150개를 모으는데 은근히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또한 라이브 파티에서는 이벤트 아이돌 획득 가능성이 없기에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벤트 S 아이돌 2종류를 모두 얻을 때 까지는 일반 라이브 위주로, 둘 다 획득한 이후부터 라이브 파티 병행이 좋아 보입니다.


신데렐라 로드

일반 라이브 : 마지막 칸 미션은 오직 일반 라이브에서만 가능, 낮은 확률로 진행 칸 2배 부스트, 각 칸의 보너스 조건을 맞춰서 6칸 이상 진행 가능, 진행 티켓 획득 불가능 vs 라이브 파티 : 오직 진행 티켓 5장만 지급

 

* 일일 25쥬얼 획득 미션은 하루 15칸을 움직여야 하는데 진행 티켓을 통한 이동도 미션에 포함됩니다. 단순히 비교해보면 전자의 혜택이 많아서 라이브 파티 효율이 별로일 것 같지만 일반 라이브만 진행하게 되면 원하는 부스트 칸을 지나쳐버리거나 에어리어를 초과해서 이동하는 경우 손해를 봅니다. 따라서 라이브 파티에서 진행 티켓을 모아 필요할 때 적재적소에 써주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일 미션곡 플레이를 각 이벤트 에어리어 마지막 칸 미션을 하는데 쓰고 나머지는 라이브 파티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이지만 상황에 따라 일반 라이브를 병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퍼레이드

라이브 퍼레이드 플레이 : 미션 수행 및 관객수 모아서 다음 에어리어로 진행 가능 vs 라이브 파티 : 이벤트 진행 안됨

 

* 일일 25쥬얼 획득 미션은 오직 라이브 퍼레이드 플레이를 해야 가능하고 마지막 에어리어를 여는데 꽤나 많은 플레이를 해야하므로 라이브 파티 병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라이브 카니발

라이브 카니발 플레이 : 볼티지 포인트 모아서 다음 랭크로 진행 가능 vs 라이브 파티 : 이벤트 진행 안됨, 카니발 메달만 획득가능

 

* 일일 25쥬얼 획득 미션은 오직 라이브 카니발 플레이를 해야 가능하고 랭크 올리는데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므로 라이브 파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 자신이 달성 가능한 최고 랭크를 찍었고 SSS랭크 랭킹에 더 이상 욕심이 없을 경우에는 라이브 파티 플레이도 괜찮아 보입니다.

반응형